티스토리 뷰
목차
K5는 2020년 페이스리프트 후 디자인적으로 더 완벽하게 출시되어 현재까지 중형 세단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는데요 길 가다가 K5를 보면 참 디자인 멋있게 잘 뽑았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저도 중형세단을 산다면 소나타가 아닌 K5를 사고 싶은 마음이 들정도로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차량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중형세단급만 돼도 연비가 그렇게 좋지 않아 유지비가 부담되는 게 사실인데요 주행성능은 더 부드러우면서 연비까지 좋은 하이브리드가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늘은 K5 하이브리드 중고차 가격과 트림별 가격 디자인이나 옵션이 어떤 차이가 있는지 상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5 하이브리드 중고차 가격
K5 하이브리드 중고차 같은 경우 1800선에서 3천 중반선까지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는데요 풀옵션으로 가더라도 2천 중반대 가격에 차량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상 가게되면 메리트가 떨어진다는 생각이 듭니다. 중고차의 경우 KM수와 연식 트림과 옵션에 따라 다르기에 니즈에 맞는 조건을 클릭 후 가장 저렴한 가격을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트림 별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옵션과 필요한 옵션등을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5는 트렌디,프레스티지,노블레스,시그니처, 4가지 트림이고 엔진은 가솔린 1.6 터보, 2.0, 하이브리드, LPI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고차로 차를 구매할 때에는 최상위 트림 욕심을 내셔도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은데 신차처럼 최저 트림이랑 가겨차이가 크게 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현대차나 기아차나 최하위 트림에서는 핸들열선, 열선시트, 통풍시트조차 안 들어가기에 비추천드립니다.
프레스티지 트림부터 기본품목에 뭐가 들어가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레스티지 트림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프레스티지 트림 선택을 하시면 앞 좌석 통풍, 앞 뒷좌석 열선, 핸들열선, 스마트 트렁크 등 각종 편의 옵션들이 싹 들어옵니다. 중고차로는 트림별 가격차이가 20~30 정도밖에 안 나기에 최소 중간트림부터는 시작을 해야 각종 편의옵션등을 누리면서 운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가죽스티어링 휠 과 전자식 룸미러(ECM),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왼쪽이 기본형 오른쪽이 프레시트지 선택 시 들어가는 디스플레이 화면입니다. 크기 및 편의성에 있어서 차이가 많이 납니다.
노블레스 트림
주차거리 경고, 12.3인치 풀사이즈 칼라 LCD모니터, 인조가죽 감싸기, 크롬 가니쉬(크래쉬패드/도어), 어라운드뷰, 후측방 모니터 등 주차를 더 편하게 해주는 옵션까지 들어갑니다.
시그니처 트림(최상위 트림)
시그니처 트림만의 특별한 변화는 엠비언트 라이트, 도어 센터트림 스티치, 퀼팅 가죽시트, 메모리시트,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트 미러(후진주차 시 사이드미러가 내려가는 기능)
동승자를 위해 있으면 필요한 옵션인데 수동 커튼과 뒷좌석 승객감지 센서입니다. 뒷좌석 센서 같은 경우 아이를 깜빡 잊고 내렸을 시 경고음으로 알려주는 럭셔리한 기능입니다.
K5 제원 및 연비 트렁크
동급 모델인 소나타에 비해서 휠베이스 5mm 길어졌고 2세대 모델어 비해서는 무려 45mm나 길어져 뒷좌석 공간은 더 넓어졌습니다. 4인가족 패밀리카로 무리 없는 크기이고 , 카시트를 설치하고도 크게 불편함이 없는 사이즈입니다.
트렁크 공간은 골프백 4개도 들어갈 정도의 사이즈입니다. SUV처럼 광활한 공간은 아니지만 겹쳐서 적재하면 골프백 4개가 들어갈 정도면 여행 가거나 할 때의 짐 정도는 거뜬하게 들어갑니다.
공인연비이고 실 연비는 이것보다 잘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름 자주넣을 필요가 없는 차이니 하이브리드 차주분들은 가솔린 탈때보다 훨씬 편하다는걸 느끼실수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외관 디자인이 역대급인 K5 하이브리드 중고차량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제 글을 참고하시어 어떤 트림을 선택하는 게 합리적 일지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